맥북 중고 구매 시 확인 해야 할 것

mca-book 구매 시 확인 할 것 문구


맥북의 중고 구매에 있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으로 배터리인데 배터리의 사이클로 배터리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은 일반 노트북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 대안으로 중고 구매를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중고 구매 시에 꼭 확인 해야 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맥북 구매 시 꼭 확인 해야 할 것


1.배터리 확인하기

맥북의 은 최대 사이클 수를 정하고 있으며 이를 기준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면 됩니다.
애플에서 판매하는 기종에 따라 최대 사이클이 정해져 있으며 아래 바로 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최대 사이클 수 확인하기-바로 가기

배터리의 1 사이클이란 배터리를 100% 사용했을 때 1 사이클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면 100%에서 60%사용하고 다시 충전 후 40% 사용하게 되면 1 사이클이 되는 것입니다.

애플의 배터리 기준은 충전 횟수가 아닌 사용량을 기준으로 합니다.

배터리 상태를 확인을 하게 되면

  • 정상이나 보통의 표시는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서비스가 권장됨으로 표시되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구매 시에 항상 배터리 수명 관리 체크는 필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배터리 관리 요령

  • 애플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쉽다면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보다 평상시에 배터리를 80%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완충을 하는 것보다 60% 정도의 충전하여 보관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3. 메인 칩 확인하기

맥북의 cpu가 이번에 모두 변경되었는데 구매 시에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m1 m2 칩으로 구성되어진 것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구형 모델의 경우 일반 i-core 칩 장착 모델의 구매는 성능 비교에서 확연한 차이로 금방 후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비 추천합니다.


4. 무상 보증 기간 확인

1년 이내의 것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며 1년 이내에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생각한다면 생산 년도가 오래 되지 않은 것을 추천합니다.
 

5. 키보드, 트랙 패드 확인하기

중고의 특성 상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기에 키보드의 경우 하나 하나 모두를 눌러 보고 백 라이트인 경우 불이 들어 오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맥의 최대 장점인 트랙 패드의 작동 상태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디스플레이의 불량 화소를 확인하고 밝기 조절이 되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외관에 찍힘이 있는지도 필히 확인하고 큰 찍힘은 떨어뜨림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구매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