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중고 구매 시 확인 해야 할 것

맥북의 중고 구매에 있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으로 배터리인데 배터리의 사이클로 배터리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은 일반 노트북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 대안으로 중고 구매를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중고 구매 시에 꼭 확인 해야 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맥북 구매 시 꼭 확인 해야 할 것 1.배터리 확인하기 맥북의 은 최대 사이클 수를 정하고 있으며 이를 기준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면 됩니다. 애플에서 판매하는 기종에 따라 최대 사이클이 정해져 있으며 아래 바로 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1 사이클이란 배터리를 100% 사용했을 때 1 사이클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면 100%에서 60%사용하고 다시 충전 후 40% 사용하게 되면 1 사이클이 되는 것입니다. 애플의 배터리 기준은 충전 횟수가 아닌 사용량을 기준으로 합니다. 배터리 상태를 확인을 하게 되면 정상이나 보통의 표시는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가 권장됨으로 표시되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구매 시에 항상 배터리 수명 관리 체크는 필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배터리 관리 요령 애플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쉽다면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보다 평상시에 배터리를 80%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완충을 하는 것보다 60% 정도의 충전하여 보관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3. 메인 칩 확인하기 맥북의 cpu가 이번에 모두 변경되었는데 구매 시에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m1 m2 칩으로 구성되어진 것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구형 모델의 경우 일반 i-core 칩 장착 모델의 구매는 성능 비교에서 확연한 차이로 금방 후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비 추천합니다. 4. 무상 보증 기간 확인 1년 이내의 것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며 1년 이내에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생각한다면 생산 년도가 오래 되지 않은 것을

매월 확인해야 하는 도시가스 검침하기

매월 해야 하는 것 중의 하나가 도시가스 검침입니다.

도시가스 매월 말일 까지 계량기의 지침을 현관 앞이나 대문 앞의 검침표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검침표에 사용량을 기재하지 않을 경우 전월 사용량을 적용하고 다음 달 검침 시에 정산됩니다.


검침 시 애매한 부분으로 어떤 것을 보고 기재해야 하는지 헷갈릴 경우가 있어 정리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사용량 표시


도시가스 검침에서 보아야 하는 것은 앞쪽의 표시부만 보면됩니다.
한번 더 얘기 한다면 빨간색 동그라미 수만 기재하면 됩니다.
참 쉽습니다.

팁 아닌 팁으로 
이사할 경우 이사 2~3일 전에 도시가스 연결 철거에 대한 예약을 미리 예약 하시고
도시가스 연결 철거는 일요일 휴무이니 미리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