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중고 구매 시 확인 해야 할 것

맥북의 중고 구매에 있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으로 배터리인데 배터리의 사이클로 배터리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은 일반 노트북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 대안으로 중고 구매를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중고 구매 시에 꼭 확인 해야 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맥북 구매 시 꼭 확인 해야 할 것 1.배터리 확인하기 맥북의 은 최대 사이클 수를 정하고 있으며 이를 기준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면 됩니다. 애플에서 판매하는 기종에 따라 최대 사이클이 정해져 있으며 아래 바로 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1 사이클이란 배터리를 100% 사용했을 때 1 사이클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면 100%에서 60%사용하고 다시 충전 후 40% 사용하게 되면 1 사이클이 되는 것입니다. 애플의 배터리 기준은 충전 횟수가 아닌 사용량을 기준으로 합니다. 배터리 상태를 확인을 하게 되면 정상이나 보통의 표시는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가 권장됨으로 표시되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구매 시에 항상 배터리 수명 관리 체크는 필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배터리 관리 요령 애플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쉽다면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보다 평상시에 배터리를 80%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완충을 하는 것보다 60% 정도의 충전하여 보관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3. 메인 칩 확인하기 맥북의 cpu가 이번에 모두 변경되었는데 구매 시에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m1 m2 칩으로 구성되어진 것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구형 모델의 경우 일반 i-core 칩 장착 모델의 구매는 성능 비교에서 확연한 차이로 금방 후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비 추천합니다. 4. 무상 보증 기간 확인 1년 이내의 것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며 1년 이내에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생각한다면 생산 년도가 오래 되지 않은 것을

겨울 쉽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

겨울이 되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귤과 유자입니다.

  • 귤 


새콤하면서도 달달한 귤은 겨울에 가장 많이 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피곤 할 때 먹는 비타민 처럼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새콤한 맛은 신진대사에 좋으며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귤의 껍질을 까면 하얀 것
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것을 제거하고 먹는데 이것에는 헤스페리딘이 많이 있어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 세포의 활성산소를 억제 혈액 순환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버리지 말고 꼭 챙겨 드세요.

그리고 귤을 먹다보면 귤이 상하여 곰팡이가 생긴 것이 있는데 이것은 드시지 말고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로 인해 알르레기등으로 병원을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유자

겨울이 제철인 유자는 쉽게 접할 수는 있지만 먹기가 힘이 듭니다.
그래서 한가지의 대한으로 마트에서 판매되는 유자차나 유자청으로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유자에는 특히 콜라겐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의 피로회복 스트레스를 없애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한잔 따뜻한 유자차 한잔은 감기예방은 물론 유자에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고 주름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제철음식이 좋다고 하듯이 추운 겨울 따뜻한 방안에서 귤과 유자로 건강 지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