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중고 구매 시 확인 해야 할 것

맥북의 중고 구매에 있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으로 배터리인데 배터리의 사이클로 배터리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은 일반 노트북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 대안으로 중고 구매를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중고 구매 시에 꼭 확인 해야 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맥북 구매 시 꼭 확인 해야 할 것 1.배터리 확인하기 맥북의 은 최대 사이클 수를 정하고 있으며 이를 기준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면 됩니다. 애플에서 판매하는 기종에 따라 최대 사이클이 정해져 있으며 아래 바로 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1 사이클이란 배터리를 100% 사용했을 때 1 사이클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면 100%에서 60%사용하고 다시 충전 후 40% 사용하게 되면 1 사이클이 되는 것입니다. 애플의 배터리 기준은 충전 횟수가 아닌 사용량을 기준으로 합니다. 배터리 상태를 확인을 하게 되면 정상이나 보통의 표시는 배터리가 정상적으로 작동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비스가 권장됨으로 표시되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구매 시에 항상 배터리 수명 관리 체크는 필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배터리 관리 요령 애플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쉽다면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것보다 평상시에 배터리를 80%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완충을 하는 것보다 60% 정도의 충전하여 보관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3. 메인 칩 확인하기 맥북의 cpu가 이번에 모두 변경되었는데 구매 시에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m1 m2 칩으로 구성되어진 것을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구형 모델의 경우 일반 i-core 칩 장착 모델의 구매는 성능 비교에서 확연한 차이로 금방 후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비 추천합니다. 4. 무상 보증 기간 확인 1년 이내의 것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며 1년 이내에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생각한다면 생산 년도가 오래 되지 않은 것을

실내 자전거 주의해서 타야 합니다


날이 춥거나 밖의 공기가 나쁠 때 운동을 위해 실내 자전거를 이용하게 됩니다.

운동은 좋지만 잘못 된  사용으로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를 위해 실내 자전거의 바르게 타는 방법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자전거의 바른 탑승으로 안장에 올랐을 때 페달에 발을 올렸을 때 다리를 거의 펴지고 무릎이 아주 조금 펴진 상태가 좋습니다. 무릎의 각도는 10~15도를 유지되어야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페딜이 최상단에 올라 왔을 때는 무릎의 각도가 90도 이하로 유지하고 90도 이상은 좋지 않은 자세입니다.

페달은 발 전체로 밟아지는 것이 올바른 자세입니다.
발덮게는 발이 완전히 들어가 넣어 발에 힘을어 아래 방향으로 힘을 주어 페달을 밟아 줍니다.

처음 시작시에는 천천히 강도는 약하게 하고 살짝 땀이 나기 시작하면 속도를 올리고 강도도 올리며 타면 됩니다.

워밍업 5분 고강도를 15분에서 20분하고 워밍업과 같은 방법으로 천천히 마무리로 5분정도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